본문 바로가기

50대부터 살이 찌면 안되는 이유와 다이어트 방법

♥다일정♥ 2021. 10. 25.

50대부터-살이-찌면-안되는-이유와-다이어트-방법
50대부터-살이-찌면-안되는-이유와-다이어트-방법

50대부터 살이 찌면 안되는 이유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50대가 되면 몸도 마음도 좋지 않다. 휴일을 집에서 보내도 피곤하지 않고 계속 아파.

50대부터 살이 찌면 안되는 이유와 다이어트 방법

50대부터 살이 찌면 안되는 이유와 다이어트 방법을 아셔야 합니다. 당신은 그런 경험이 있나요? 왠지 의욕도 없고 피로도 안풀리고 힘든 그런 경험이 있다면 내버려두면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큰 병을 끌어들이지 않도록 지금 신체를 행복하게 만듭시다.

대사증후군인가요?

메타볼릭 증후군이라는 말도 퍼졌다. 대사증후군이란 말을 들으면 어떤 인상을 받나요? 뚱뚱하고 배고프고 근육이 풀린 사람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대사증후군만 이런 인상이 아니다.

숨은 대사 증후군

정장을 입어도 몸에 큰 변화가 느껴지지 않는다. 나는 가벼운 휴일에도 변화를 느끼지 못해요. 하지만 내 배만 튀어나오고 있어. 이렇게 이상하게 보이지 않아도 배고픈 사람만 많은 것 같다. 이런 유형의 대사증후군을 '숨겨진 대사증후군'이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내부 장기에 지방이 많아 보기 어려워 부르는 경우가 많다.

내장지방은 겉으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못 본 척 하는 사람도 있지만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은 상태로 치닫고 있다. 내장지방이 증가하면 혈압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동맥경화는 자신도 모르게 진행될 수 있다. 또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돼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기 어려워 심근경색, 뇌경색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내장지방은 같은 지방인 '피하지방'보다 빼기가 어렵다고 한다. 이것은 골치 아픈 상황이다. 내버려두면 아까 말씀드린 위험만 커집니다.

마른 대사 증후군

저는 말랐지만 대사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점심을 먹고 갑자기 졸리는 것 같습니다. 이는 섭취를 통해 체내에 섭취된 당 때문에 혈액에 포함된 당분(혈당 수치)이 급격히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한다. 혈당치가 높아져도 자연스럽게 안정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얇은 대사증후군은 혈당치가 매일 상승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다.

당뇨병은 생각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민병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그냥 놔두면 여기에 포함될 수도 있다. 또 혈당치가 높은 상태로 생활하면 당뇨병은 물론 혈당치를 낮추는 '인슐린'을 분비하는 역할을 하는 신장이 고갈되고 신장기능이 저하돼 투석이 필요하다. 사례도 0이 아닙니다.

대사증후군

몸이나 마음이 너무 피곤하면 운동 부족이나 자율신경계 장애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다. 그 결과, 일부 사람들은 전기가 끊긴 상태에서 대사증후군이 되어 호전될 기력 없이 방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대사 증후군의 특성이 너무 어렵다.

· 아침에는 힘들다
· 잠을 잘 못자요
· 어깨가 아프고 허리가 아파요 · 자주 아파요.

직장에서의 문제.

· 술이 더 있다.
· 몸이 무겁다

그런 게 있어요. 체형 변화가 보이지 않더라도 건강검진에서 이런 특징과 수치를 보면 자신도 모르게 대사증후군이 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최근 사회에서 특히 자주 나타나는 대사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다. 궁금하다면, 아래의 비만도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BMI = 체중(kg) [ [키(m) x 키(m)]

계산 결과를 아래 표의 목표값과 비교해보자.

체질량지수

나이(년) 대상 BMI(kg/m2)
18-49 18.5-24.9
50-64 20.0-24.9
65-74 21.5-24.9
75 이상 21.5-24.9

계산 결과가 목표치보다 크면 체형 변화를 느끼지 못해도 비만해지기 쉬우므로 병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반면 목표치를 밑돌면 비만 경향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영양이 부족할 가능성이 있어 이 경우에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