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비트코인 담보자금 운용
지금 자금 운용 이야기 했었는데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 담보자금 운용을 또 시작했다라고 지난달이죠. 4월 29일에 이야기를 했습니다. 자금 운용자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담보로 현금을 빌려줬다라고 이야기를 했어요. 하지만 여전히 24시간 동안 거래가 되니까 쉬지 않고 거래가 되니까 이 리스크는 좀 있다라고 이야기를 한 바 있고요 그리고 지금 굉장히 많은 sns도 대형 sns도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담보자금 운용
암호화폐 결제 탑재를 굉장히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텔레그램이 톤이라는 ton이라는 코인을 다른 이들에게 보낼 수 있도록 톤 코인을 또 구매할 수도 있고 이런 거를 또 탑재를 했었는데 sec가 텔레그램이 허가 없이 증권을 발행했다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또 중단하기는 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런 흐름들을 이어가고 있고 지금 머스크 ceo가 트위터 인수하게 되면서 도지 코인이 어떻게 트위터에 탑재될까 이런 이야기도 나오고 있잖아요.도지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어요. 계속 좀 지켜봐야 되겠네요. 재밌습니다.
흥미롭고 근데 최근에 비트코인에 대해서 그 월언 버핏이 25달러를 주고 25달러로 모든 코인을 살 수 있다고 해도 안 살 거다라고 이야기를 해가지고 이런 투자 저명하신 분들의 이런 암호화폐에 대한 의견들이 굉장히 엇갈립니다.
최근에버핏의 성향이 또 약간 암호화폐와 상반된 성향이기도 하죠.
가치주를 선호하시는 분이고 아호화폐 시장도 사실 fomc의 타격을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계속해서 좀 약세를 보이고 있는데 오늘도 비트코인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요 계속해서 FOMC 회의가 지나고 나서 또 비트코인의 향방이 어떻게 될지도 궁금한 부분입니다.
고길동 님이 도지 출발 전에 버스 타야 하나 하시는데 어디까지나 일론 머스크의 그런 썰이고요 트위터 인수하면서 이제 나온 여러 가지 썰들 중에 하나입니다. 1분 남았어요. 졸트 지수 발표까지 네 저희가 좀 짚어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섹터
일단 오늘 시장은 굉장히 큰 폭의 등락은 아니지만 작은 폭의 등락을 거듭하면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 나닥은 또 아까 0.4%까지 빠지다가 또 0.1% 올라왔고요 계속해서 롤러 코스 형세가 오늘도 이어집니다.
잔잔한 롤러 코스터라고 해야겠죠. 또 전기차 섹터는 일제히 크게 상승하고 있는데 테슬라는 또 1.6% 오르고요 리비아는 5% 넘게 오릅니다.
시장의 분위기가 확확 바뀌기 때문에 좀 오늘 같은 날은 계절을 너무 자주 열어보는 것이 좋지 않을 수 있다. amd는 실적 발표 앞두고 1.7% 오르고 있습니다. 지금 계속해서 금리 흐름도 짚어보면요. 10년물이 여전히 빠지네요. 업데이트가 안 됐나 싶을 정도로 비슷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0년물과 2년물 모두 하락하는 모습이고요
오페나이머가 jp 모건
네 그리고 헤드라인 속보 나오는 내용 중에는 오페나이머가 jp 모건과 모건 스텔리를 상향 조정했다.
투자 등급을 올렸다라는 내용 나오고요 금리 인상 기간에 수혜를 보면서 자금 운용 성장의 수혜를 누릴 것이다라고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오늘 은행주 흐름 좋죠 네 참고해 볼 만한 소식이다라고 짚어드리고요 네 저희 오늘 지금 졸트 지수 나왔나요.
나왔나요. 아직 발표 전이네요. 지금 11시인데 업데이트가 덜 된 것 같습니다.
일단 공장 수주도 발표가 됐고 9인 이직 지수만 발표가 되면 좋을 텐데 조금 더 기다려봐야 될 것 같아요.
일단 발표된 것부터 먼저 한번 짚어보고 100만 1천 100 네 일단은 제가 지금 헷갈리고 있는데 한번 짚어보죠 일단 국방을 제외한 4구제 같은 경우에는 3월에 1.4%로 전월 대비 성장했다고 발표되면서 지난 2월에 발표됐던 1.2%보다도 높게 발표됐고 공장 수주 같은 경우에는 3월에 전월 대비 1.1% 예상치를 웃돌면서 2.2%로 발표가 됐습니다. 그리고 졸트 지수는 예상치보다 높게 발표가 됐네요.
leaven point 5i fl line mulen
leaven point 5i fl line mulen으로 발표가 됐습니다. 지금 좀 헷갈리는데 잠깐만요 그렇죠 100 1505 50만4090 발표가 되면서 지난 2월에 발표됐던 것보다도 많게 그리고 예상치보다도 높게 발표가 됐습니다. 이렇게 발표까지 했네
지금 저희 s 님이 졸트 지수 지금 댓글로 달아주셨네요.
정말 빠르시네요. 네 무소 님 감사합니다. 갑자기 늦게 발표가 돼가지고 좀 당황했어요. 바로 발표가 될 줄 알았는데 있어요. 네 일단 다우지수만 여전히 조금 하락 중입니다. 지금 테슬라를 필두로 기술주 흐름이 갑자기 또 아주 좋습니다.
2% 막 날아가고 있는데 2% 일시적이라는 거 네 지금 오늘은 좀 길게 봐야 되는 장인 것 같고요 저희가 3시 15분 FOMC 생중계 신인규 기자가 이제 저희 바톤 터치를 해서 생중계로 좀 고생을 해주고
5일에 네 아직 시간이 8월 5일에 생중계해 줄 예정이고 이제 8월 4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회의가 시작이 되고 우리 시간으로 네 이틀간 어떤 이야기들이 나올지는 또 목요일 새벽에 좀 확인해 보실 수 있다는 점 안내를 해드리고요 저희는 또 FOMC 회의가 열리는 동안 또 내일 장에도 어떻게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에 대해서 또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마 함께 달려줄 우리 기수 여러분들을 소개해 드리죠 월요일마다 여러분과 함께 하는 분이고 개미 투자자들의 지지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분입니다. 다각도 시장 분석의 귀재 김태형 작가 오늘도 함께 합니다. 어서 오세요.
안녕하세요. 김태영입니다. 아침과 저녁 유튜브 동아시아 tv에서 매일매일 소통을 하면서 시청자들과 멘탈 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는 테이니다.
준희 집 원장 오늘도 출근했습니다. 오늘도 저와 함께 시장 분위기 하나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제국의 미래
오늘도 부탁합니다. 횡보와 하락이 이어지는 장에서도 오르는 종목이 있기 마련이죠. 이슈 분석을 토대로 해서 오를 만한 시장 트렌드를 캐치하는 데 또 정평이 나 있는 분을 이 자리에 모셨습니다. 메이크 이세 이병헌 본부장입니다. 어서 오세요.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의 깐부 이병헌입니다.
오늘 굉장히 이재용 아나운서 분하고 방송을 하게 돼서 너무나 영광된 자리고요 오늘 솔직하고 좀 거칠더라도 소신 발언을 해서 여러분들한테 도움 될 수 있는 브리핑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솔직하고 거칠고 소신 발언 이런 거 우리 좋아합니다.
거침없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최근 반등을 시작한 반도체 대장주들 글로벌 반도체 전쟁 상황까지 반도체 관련주 오늘 한번 쭉 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분을 이 자리에 모셨습니다.
반도체 제국의 미래를 듣기 위해서 모신 조오성 작가님 어서오세요.
마이너스 14% 폭락
안녕하세요. 조오성입니다. 오늘은 좀 어려운 기술 관련한 이야기들을 도와드리려고 나왔습니다. 오늘 기대하겠습니다. 오늘 시장을 달군 핫 이슈부터 여러분과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핫 이슈 데일리 이슈는 두 개로 나눠봤는데요. 먼저 아마존 아마존 주가가 마이너스 14% 폭락을 하면서 다들 깜짝 놀랐습니다.
아마존이 어쩌면 이렇게 폭락을 할 수가 있습니까 아마존뿐만 아니라 그전에 있었던 게 넷플릭스였죠. 넷플릭스 같은 경우에는 하루의 3분의 1토막이 나기도 했는데요. 지금 어떻게 보면 미국 시장 자체가 금리 인상이라는 약간의 부담스러운 그런 이슈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가 둔화될 수 있다.
이런 이야기들이 겹치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까 손실이 발표된다고 그러면 이제 주말에 버크숍에서도 주주총회에서 이런 얘기를 했는데 약간 도박장 같다.
혹은 오버슈팅이 많다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안 된다고 하면 원에이로 쭉 매도가 나오고 된다 그러면 원에이로 매수가 나오는 이런 분위기 한쪽으로 치우치는 분위기 때문에 아마존 같은 경우에도 그렇게 우량한 기업이 마이너스 실적을 발표했다고 하면서 떨어지긴 했는데요.
이걸 세세적으로 까보면 실제로 이 아마존이 돈을 못 벌었냐라고 하면 분명히 이제 인건비 부담도 있긴 있지만
지분 평가 말 그대로 본인들이 투자했던 전기자동차 리비안 주가 때문에 조금 마이너스가 났습니다.
반면에 지난 분기에는 아마존이 오히려 리비안의 평가 차이 때문에 플러스가 났던 걸 생각해보면 이게 조금은 너무 과열된 상황에서 폭락이 나왔다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마존 쇼크 이렇게 얘기하는데 그 전에 넷플릭 쇼크가 있었습니다.
다음 번 쇼크는 어디서 일어날까요. 겁납니다.
다음번 쇼크
다음번 쇼크는 돌아다니면서 실적 안 좋다고 그러면 충격파가 계속 가해질 겁니다.
그런데 웬만한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지금 마무리가 돼 가고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반등도 노리고 있는 분위기가 연출이 되고 있는데 제가 걱정스러운 건 서학개미든 동화개이든 칼날들을 계속 잡아 들어가고 있습니다.
떨어진 칼날들을 잡아들어가는 모습에서 저는 시장을 볼 때 항상 이렇게
거리를 두고서 일반 개인과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큰손 세력이라고 보지 않습니까 제로섬 게임이에요.
개인들도 수익 내고 나도 수익 낼 수는 없습니다.
이런 교차점들이 지금 너무나 강인한 심리전들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가를 탄력 있게 튕겨줄 만한 트리거가 아무것도 없어요.
솔직히 얘기해서 우리가 지금의 장세를 맛보게 된 이유는
코로나 사태 이후에 유동성 공급이라는 특혜를 맛본 거죠.
사실은 그때 저변을 우리가 놓고 본다라면 굉장히 역성장에다가 정말 삶이 어려워지고 계속 하향 이탈되는 그림이 나왔어야 되는데 그걸 돈으로 막은 거예요.
'Invest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투자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과 부동산 매매를 통해 부를 이루는 방법의 차이 (0) | 2022.09.28 |
---|---|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80년 주식 인생 (0) | 2022.09.27 |
lg 에너지 솔루션과 다른 업체들과의 비교 (0) | 2022.09.21 |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 (0) | 2022.09.19 |
알리바바 주가 (0) | 2022.09.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