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 여파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에 관해서는 일단 속보 나오는 내용 있으면 저희가 빠르게 좀 정리를 해보도록 웨스턴 디지털 저희가 말씀드렸었는데 엘리엇이 10억 달러로 이제 지원을 해주겠다고 그랬대요 사업 분리에 지원을 해주겠다라는 이야기가 나와서 네 주가가 10% 넘게 급락한 거였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
급등 아니었나요. 급등했습니다. 제가 급락이라고 했죠. 네 큰일 날 소리를 했네요. 너무 의지하고 있습니다. 젖어 있어요. 네 급등하고 있다. 그리고 코카콜라 소식도 있네요. 코카콜라 어떤 소식이죠.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 때문에 지금 코카콜라가 아프리카 병입 사업을 ipo 계획을 추진하고 있었다는 소식이 한 3월부터 나오고 있었거든요.
근데 그게 좀 딜레이가 되고 있다는 ipo 딜레이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는 0.63% 상승 중이네요. 네 일단 속보 나오는 내용들 중간중간 계속 저희가 확인을 좀 해보도록 하고요 네 개장 전에 나온 투자 의견들도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 투자 의견 첫 번째가 mbd아네요. 네 오랜만에 또 엠비디아 소식입니다. mbdi의 주가를 한번 보면 오늘 하락하고 있는데요. 0.88% 하락하고 있고 지금 굉장히 변동성이 큰 큰 모습이거든요. 네 그래도 반도체 섹터는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현재 보이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가 내놓은 투자 의견인데요. 조셉 무얼 애널리스트가 엠비디아는 최고의 성장주 중에 하나지만 동종 업계 대비 밸류에이션이 높다. 그리고 게임 산업 둔화 조짐 때문에 투자자들이 좀 조심해야 되는 부분이다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mbdi의 투자 의견을 비중 확 비중 유지로 제시했고 목표 주가는 217달러로 제시했는데요.
이게 전 거래일 대비 한 11% 정도 높은 수준입니다. 올해 엔비디아 주가가 33.6% 빠진 바 있습니다. 같은 시간에 sp500 지수는 12.8% 하락했는데요. 이와 비교해 봤을 때 mb디아가 부진했다고 볼 수 있겠는데 다만 팩트셋에 따르면 올해 이 기술주들의 하락에도 mbd아 주가는 향후 12개월 예상 수익의 33.1배의 거래 중이다라고 전했습니다.
고평가되어 있다는 점
그러니까 고평가되어 있다는 점이 이 모건 스테니는 좀 부담이다라고 이야기를 2023년에 게임 섹터의 조정이 올 것으로 모건스테니는 전망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게임 소프트웨어 구매는 줄고 있고 하드웨어 판매 역시 감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 상황에서 mbd아가 게임 관련 사업을 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또 게임 산업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는 있지만 이러한 사실을 피해가기는 어려울 것 같다라고 모건스탠리가 투자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지금 009 서트가이 님이 217달러는 mbdi에 대한 모독이다. 모독이라고 지금 mb디아 보유하고 계신가 봐요 토이팡 님 계속 보라 수니 파이팅 하시는데 울산 분이시구나 보라순이 또 저희 고향분이시네요. 네 mbd아 많이 갖고 계신 종목이잖아요. 사실 좀 하락이 굉장히 긴데 맞아요.
mbd아보다 최근에는 퀄컴을 조금 더 실적 발표 했었잖아요. 실적 발표 이후로 좀 관심이 좀 몰렸었던 적이 있습니다. 엠비디아도 사실 반도체 섹터에서 좀 가장 변동성이 큰 종목 중에 하나여서 오를 때 좀 많이 오르고 또 내릴 때 많이 빠지는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지금 뭐 딱딱이 님은 다시 음전했다. 이런 이야기를 하시는데 장 흐름이 또 바뀌었나요. 지금 지수 흐름이 여전히 나스닥만 하락입니다. 그리고 다우 smp500은 상승하고 있네요. 크게 흐름이 바뀐 부분이 보인다기보다는 전기차 섹터에서 상승 전환한 종목들이 좀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요 로시드 리비안 샤오펑 니오 니콜라까지 상승 전환했고요 아마존이 상승 전환했고 알파벳 보합에서 등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오늘 또 투자 의견 경현 하나가 또 가져왔잖아요. 아마존 아마존 같은 경우에는 투자 의견이 있었는데 저희 투자 의견을 아마존부터 먼저 해볼까요.
월가는 좋은 전망을 제시
아마존 같은 경우에는 하나의 투자 의견이라기보다는 마켓워치가 현지시간 2일로 보도한 내용인데 아마존이 올해 들어 26% 하락했음에도 여전히 월가는 좋은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라는 이야기입니다.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온라인 소매 그리고 광고 매출이 컨센서스 예상치를 밑돌면서 가이던스까지 부진하면서 투자 심리가 꺾였는데요.
부진한 실적 발표와 주가 움직임에도 월가 전문가들은 아마존에 대해 투자 의견을 거의 대부분 매수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팩트셋에 따르면 아마존을 담당하는 애널리스트가 52명인데요. 그중에 3명을 제외한 49명이 94%인 거죠. 투자 의견을 매수 혹은 비중 확대로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월가가 여전히 아마존의 광고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등 여러 가지 부문에서 장기적으로는 성장 전망을 굉장히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라고 설명을 했고요 올해 3분기에 예정된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또 하나의 호재로 보고 있다라는 의견도 많습니다. 다만 목표 주가 자체는 평균적으로 좀 하락을 했는데요.
지난 3월 말이죠. 3월 31일 기준 평균 목표 주가는 4109달러 정도였는데 지난 2일 목표 주가 평균값은 3703달러까지 한 400달러 정도 하향이 됐습니다. 낮아져도 이미 현 주가보다는 많이 높은 수준이네요. 지금 2490달러 정도 거래가 되고 있으니까
94%가 매수 의견을 내고 있다는 점 아마존을 어제 김상혁 대표님이 그렇게 말씀하셨죠.
관심 리스트에 담아두고 하지만 바닥 확인해 보고 들어가라 관심 리스트에 담아둬도 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맞습니다. 네 정말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아마존을 커버하고 있네요. 돈이 보이는 종목 수다 종목 콕톡 안녕하세요. 손유빈입니다.
네 안녕하세요. 박수진입니다.
지난 금요일 검은 금요일이라고 불릴 만큼 미국 시장은 어둡게 마감했습니다. 대형 기술주의 무너짐을 필두로 나스닥이 4% 넘게 빠지면서 주말에 또 우리 시청자 여러분 고민들 많으셨을 텐데요. 그래도 우리 시장 오늘 선방을 해준 오후 들어 낙폭을 축소하면서 코스피 코스닥 모두 0.3% 정도 하락하면서 거래를 마쳤습니다.
중국 증시의 휴장
중국 증시의 휴장 속에 상해 봉쇄는 일부 해제가 되고 있는데 하지만 특별한 상승 모멘텀은 없고요 fomc 회의 경계감에 불안감만 여전한 시장이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전면전을 선언할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사료주들 오늘 장 초반 등했습니다.
대주산업과 대한제당이 장 초반 상한가로 직행했는데요. 또 새 정부의 우주산업 육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우주항공주들도 강했습니다 한국항공우주는 52주 신고가를 다시 썼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ap위성 등도 동반 강세 보였습니다. 반면 카카오페이는 4분기 연속 적자인 실적을 오늘 공시했습니다.
의무 보유 물량 해제도 앞둔 상황에서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외국인은 kia와 한국항공우주를 기관은 삼성전기와 페오션을 집중적으로 담았습니다. 종목 톡톡 오늘 여러분들을 웃고 울게 만들었던 종목 뒷이야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주 코치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시죠
네 월요일 종목 톡톡 오늘 함께해 주실 세 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급등주 차트 패턴 분석 블로그 수석연구원님 급등주 차트 패턴 분석 블로그 분석가님 이성웅 글로벌 파트너스 이사 자리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네 반갑습니다. 저희 역시 시장 이야기부터 먼저 짚고 가겠습니다.
오늘 중추절 휴장으로 인해서 중국 증시는 열리지 않았고요 또 국내 증시와 일본 증시는 미국 증시 여파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지금 빅스 지수 같은 경우도 10% 넘게 급등을 했고 아마존 같은 경우도 14% 넘게 빠졌어요. 지금 시장 변동성이 극대화되어 있는데 시장 어떻게 보시나요.
차장님 우리 시장 같은 경우는 사실은 잘 버텼다라고 표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사실 우리 시장을 보면 제가 최근 며칠 전부터 환율에 대한 얘기를 계속 말씀을 많이 드리고 있어요. 그러면 환율이 요근래에 한 1300원대라고 그러면 최근 한 5년 내에는 가장 최고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최근 23년 내에는 1200원 이상에서 거래된 적이 없었는데 오늘도 원달러가 1265원 지난 금요일에는 1270원 80원 정도 근처까지도 갔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우리 시장을 달러 지수 차트로 그러니까 달러 차트로 보시게 되면 외국인들 입장에서는 사실은 우리 시장은 그들의 입장에서 우리 입장에서 말고 원화를 거래하는 저희 개인 투자자들 입장에서 말고 외국인들 입장에서 봤었을 때는 한 10에서 15%가 더 빠진 거란 말이에요.
처음. 100원 1천 원 시기에 우리 시장에 주식을 투자했던 외국인들 입장에서는 지금 지수가 빠진 것보다 1015% 더 빠진 수준이기 때문에 사실은 미국 시장이 많이 빠졌다고 한들 우리 시장은 추가적으로 더 빠질 수는 없을 거라는 얘기를 좀 하고 싶고요 만약에 미국 시장이 뭔가 시스템 리스크가 강하게 왔다고 한다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정말 정면으로 공격을 한다든지 또 다른 어떤 뭔가 우리가 알지 못하는 그런 어떤 블랙스완이 발생을 해서 크게 시스템 리스크가 발생한다고 했었을 때는 더 무너지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런 환율에 대한 부분들 때문에 2600선을 쉽게 건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다.
환율이 이런 상황
그렇다고 하면 하지만 환율이 이런 상황에서는 외국인들이 추가적으로 매수하는 부분도 없을 거라는 거거든요. 그렇다고 하면 만약에 오늘 시장 미국 시장의 반등이 나온다라도 우리 시장은 상승은 어느 정도 제한될 것이고 개별 종목 또는 테마 위주의 어떤테마 업종 전반의 상승 흐름이 지속될 것 같다라는 부분을 계속해서 강조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달러 차트로 보면 외국인 입장에서는 충분히 빠졌다. 이렇게 신선한 뷰를 제시해주셨습니다. 크게 오르지 못하겠지만 폭락 가능성도 없다. 고 전망해주셨는데 그럼 김민수 대표님은 오늘 시장 흐름 어떻게 보셨어요. 네 무서웠죠 아침의 시작은 시장 봐야 되나 네 봐야죠 네 그래도 봐야 됩니다.
그래서 열심히 봤는데 그래도 그나마 시장이 잘 버텨줬다고 표현하는 게 맞겠죠. 그런 흐름들 속에서 오늘 시장 보면서 장 초반에 그렇다고 그냥 시장이 열리면서 바로 던지신 분들은 없으셨지 않을까 싶은데 그렇게 됐을 때 까지 심리가 먼저 앞서 나가게 되면 오늘 같은 날 또 역으로 당할 수 있는 흐름이기 때문에 아마 앞으로도 그럴 것 같습니다.
이번 주 fomc 웨이도 있고 그러다 보니까 또 지금 미국 시장이 바닥이라고 볼 수 있는 단기 바닥이라고 볼 수 있는 근거도 없는 상황 속에서 또 흔들리게 되면 내일 또 또 밀리는 거 아니야라고 해서 또 심리는 계속 불안하기는 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 차장님 아주 좋은 신선한 아이디어 아주 팔짝팔짝 뛰는 아이디어 이런 것처럼 똑같은 현상이 나올 수 있겠죠.
'Invest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담보자금 운용 (0) | 2022.09.22 |
---|---|
lg 에너지 솔루션과 다른 업체들과의 비교 (0) | 2022.09.21 |
알리바바 주가 (0) | 2022.09.15 |
다우 선물 지수 (0) | 2022.09.13 |
시장에서 수급이 제한적 (0) | 2022.09.10 |
댓글